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회

카테고리 없음

by 세자게임 2021. 10. 10. 14:33

본문

재회
고등학교 때 1년 넘게 사귄 친구가 있습니다.
저한테는 정말 착하신데 다투실 때마다 좀 거칠어 보이셔서 중간에 나가려고 했는데 큰 소리로 울고 무릎을 꿇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거친 말은 아니었지만 그때는 너무 다정해서 그 작은 말들이 나에게 상처를 주었을 것이다.
결국 헤어지지는 않았지만 그때의 그녀의 우는 모습 때문에 그녀가 나를 너무 사랑한다고 생각해서 절대 헤어지지 않겠다고 스스로에게 맹세했지만 그녀는 피곤했을 것입니다.
어느 순간 이성과 문제를 일으키고 잡혀서 강박증에 걸리게 하고 정말 입에 담을 수 없는 말을 한다(욕은 아니지만 좀 죽이고 싶다?)
나 자신을 완전히 무시하고 이별을 고했어
지금 생각하면 몰래 걔 폰을 보거나 싸우다가 전화를 끊을 때 당연히 다시 전화를 받을 때까지 전화하고 소리지르고...
그렇게 연애를 시작했고, 결국 그녀의 동네에 가서 너와 헤어지고 망했다며 그렇게 죽고 싶다고 말했다.
여기에 쓰지는 않았지만 저에게는 정말 쓰레기였습니다.
이렇게 헤어진 후 헤어진 지 6개월 정도까지 몇 번이나 연락을 했다.
모두 스쳐가는 감정으로 다가와서 별로 생각하지 않았다.
그래서 애정이 다해서 바닥만 쳐다보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정말 생각을 했어야 했는데
반년 동안 많이 힘들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러다가 생일날 이것이 유일한 변명이라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헤어진지 1년이 넘었고 나도 자라서 그녀에 대한 안 좋은 감정이 다 사라지고 뒤돌아보니 뭔가 잘못됐다는 생각에 전화를 받고 깜짝 놀랐다.
그 이전에 가장 솔직하고 잘 어울리는 게 많았고, 그 모든 것의 밑바닥에 닿았던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의 애정 때문이었을 것이다.
결국 두 달쯤 뒤에 다시 만날까?
그때는 간신히 그 자리에 있었고, 성적인 문제는 다 칼로 끊고 싸웠고, 예전의 모습이 잠시 보고 싶을 때면 바로 그를 생각하며 미안하다고 말한다.
그녀도 그녀지만 나도 변해버렸으니 예전의 나로 돌아간다 해도 바로 끊을 자신이 있다.
하지만 우선 내 마음은 예전만큼 크지 않아
가끔은 그게 얼마나 힘들었는지, 잘 맞을 때 너무 잘 맞았는지 생각해요.
게다가 부모님도 주변 사람들도 제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잘 압니다. 그래서 내가 무엇을 하는지 안다면 당신은 나에게 매우 실망할 것입니다.
그래서 자랑스럽지도, 축복받지도 않는 그런 관계를 갖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변한건지도 모르겠고 주변 사람들한테도 죄를 지은 것 같고 너무 복잡하고...
솔직히 다시 만나서 물론 반가워요
날 그리워하고 생각해주셔서 이렇게 뵙게 되어서 좋은데 언젠가 알게 되실 텐데 이렇게 모두를 실망시킬 가치가 있나요?
헤어질까요? 너무 복잡해 ㅠㅠ
내 가장 친한 친구가 그렇게 비밀리에 만났다는 것을 알았다면 ... 아니면 가족의 관점에서?

댓글 영역